[K-NOW]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BTS)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조회 수 15억 뷰를 달성했습니다.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유튜브에서 15억 뷰를 넘어선 건 이 곡이 처음인데요.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의 타이틀곡으로 팝스타 할시(Halsey)가 피처링과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화제가 됐었습니다.
또, ‘FAKE LOVE(페이크 러브)’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11억 뷰를 돌파했는데요.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역대 6번째 11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6월 10일 컴백을 예고하며 많은 팬들의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트와이스
트와이스(TWICE)가 케이팝 걸그룹 가운데 처음으로 일본 도쿄돔에서 사흘간 단독 콘서트를 열었습니다.
트와이스는 원래 4월 23일~24일, 이틀간 공연을 펼칠 계획이었지만, 일본 현지 팬들의 호응에 힘입어 25일 공연을 추가하게 되었는데요.
트와이스는 2019년 3월에 해외 아티스트 사상 데뷔 후 최단 기간 내 도쿄돔에 입성한 데 이어 또 하나의 진기록을 수립했습니다.
여기에 트와이스는 5월 14일~15일에 미국 로스앤젤레스 뱅크 오브 캘리포니아 스타디움에서 공연을 펼칠 예정입니다.
#블랙핑크
블랙핑크(BLACKPINK)의 ‘붐바야(BOOMBAYAH)’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가 14억 뷰를 돌파했습니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뚜두뚜두 (DDU-DU DDU-DU)’, ‘Kill This Love(킬 디스 러브)’에 이어 세 번째 14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되었는데요.
붐바야(BOOMBAYAH)’는 블랙핑크의 데뷔 음반 ‘SQUARE ONE(스퀘어 원)’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로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신나는 드럼 비트로 글로벌 음악 팬들을 사로잡았습니다.
또,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7,370만 명 이상으로 여전히 전 세계 남녀 아티스트 중 가장 많은 수를 기록하며 유튜브 퀸의 면모를 뽐내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