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YTN 실시간뉴스] 국민의당 대표에 안철수 후보...51% 득표

2017.08.27 오후 06:03
■ 국민의당 새 대표에 안철수 후보가 당선됐습니다. 안철수 후보는 51.09%로 과반 득표에 성공해 결선투표 없이 당선됐습니다.

■ 북한이 어제 발사한 단거리 발사체 3발 가운데 2발은 250km를 비행했다고 미 태평양사령부가 발표했습니다. 북한이 저강도 도발을 했지만, 괌 타격 발표 이후 긴장은 진정세를 보이면서 대화를 위한 돌파구- 마련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 최근 유럽산 소시지 등 가공육에서 E형 간염을 유발하는 바이러스가 검출돼 파문이 번지면서 보건당국이 전면 실태조사에 나섰습니다. E형 간염을 예방하려면 햄이나 소시지 같은 가공육은 꼭 익혀 먹어야 합니다.

■ 정부가 지난 2008년 이후- 판매된 실손 의료보험을 점검한 결과 보험료가 높게 책정되는 등 40만 건에서 문제를 발견했습니다. 이에 따라 내년에 갱신되는 보험료의 인상 폭을 축소하거나 보험료를 인하하기로 했습니다.

■ 세기의 대결로 불리는 메이웨더와 맥그리거의 시합에서 메이웨더가 승리했습니다. 복싱 룰에 따라 치러진 오늘 대결에서 메이웨더는 노련한 경기 운영 끝에 10라운드에서 TKO승을 거뒀습니다.

■ 휴일인 오늘 쾌청하고 서울 낮 기온이 27도로 더위가 주춤해서 활동하기 좋은 날씨지만 자외선 지수가 높아 주의가 필요합니다. 내일 오후부터는 다시 중서부 지방에 100mm 이상의 호우가 쏟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