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2일 화요일 미리보는 오늘입니다.
여야가 양당 정책위의장과 원내수석부대표가 참여하는 '2+2 협의체' 회의를 열고, 시급한 민생법안 처리 논의에 본격 착수합니다.
국민의힘 유의동 정책위의장, 이양수 원내수석부대표와 더불어민주당 이개호 정책위의장, 박주민 원내수석부대표는 오늘(12일) 국회에서 만나 각 당에서 신속한 통과를 원하는 의제 10개씩을 놓고 협상에 돌입합니다.
여당은 우주항공청법과 중대재해처벌법 50인 미만 기업 적용 유예 등을, 민주당은 지역화폐 활성화법과 전세사기특별법 개정안 등을 각 당 차원의 중점 추진 법안으로 보고 안건에 올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
국회는 오늘(12일) 정형식 헌법재판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합니다.
여야는 이 자리에서 정 후보자의 공직 적격성 등을 따져 물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음 주에는 윤석열 정부 2기 국무위원들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잇따라 열립니다.
현재 기준 오는 18일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를 시작으로 21일까지, 6개 부처 가운데 5개 부처 장관 후보의 청문 일자가 잠정적으로 정해졌습니다.
=====
상습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 씨의 첫 재판이 오늘 열립니다.
서울중앙지방법원은 오늘 오전, 마약류관리법 위반과 증거인멸교사 혐의 등으로 기소된 유 씨의 1차 공판기일을 진행합니다.
유 씨는 2020년 9월부터 지난해 3월까지 서울 일대 병원에서 미용 시술을 위한 수면 마취를 가장하는 방식 등으로 181차례에 걸쳐 프로포폴 등을 상습 투약한 혐의를 받습니다.
또, 다른 사람 명의로 모두 44차례 수면제를 불법 처방받아 투약하고, 다른 사람에게 대마 흡연을 부추긴 혐의 등도 받고 있습니다.
=====
그룹 방탄소년단, BTS의 지민과 정국이 오늘 육군 현역으로 동반 입대합니다.
지민과 정국은 오늘(12일) 오후 경기 연천 5사단 신병교육대에 함께 입소할 예정입니다.
지민은 입대를 하루 앞둔 어제(11일) 오후 위버스 라이브를 통해 멋있게 잘하고 오겠다고 팬들에게 인사를 건네면서, 머리를 깎고 나니 실감이 난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지금까지 미리보는 오늘이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