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속보 '반도체 188% 급증' 6월 20일까지 수출액 역대 최대

2026.06.22 오전 09:02
반도체 수출이 1년 전보다 188% 급증하면서 이달 20일까지 수출액이 역대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관세청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20일까지 수출액은 620억 달러로 1년 전보다 60.4% 증가했습니다.

같은 기간 수출 실적으로는 역대 최대이고 2위는 지난 3월의 543억 달러였습니다.

품목별 수출액을 1년 전과 비교하면 반도체가 188%, 컴퓨터 주변기기가 293% 증가했는데 반도체 수출은 같은 기간 역대 최대였습니다.

석유제품은 39%, 승용차는 2.3% 증가했습니다.

수입은 445억 달러로 1년 전보다 23.2% 증가했습니다.

수출이 620억 달러, 수입이 445억 달러로 무역수지는 175억 달러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