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뉴스 전문채널 YTN이 운영하는 날씨 전문채널 'YTN 웨더&라이프'가 프리미엄 생활정보 채널 'YTN 라이프'로 새롭게 출발합니다.
YTN 라이프는 변화하는 시청 트렌드에 걸맞는 신개념 건강, 여가 프로그램은 물론 고품격 엔터테인먼트와 시니어 특화 프로그램도 선보인다는 계획입니다.
조승희 기자입니다.
[기자]
2017년 새해 첫날 방송을 시작하는 YTN 라이프는 날씨 전문채널인 YTN 웨더&라이프에서 방송 영역을 생활정보 전반으로 확대해 시청자 서비스 강화에 나섭니다.
YTN 라이프는 채널 출범과 함께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최신 건강 이슈를 전문의와 진단하는 '건강 365', 생활 속 다양한 상황을 변호사와 풀어보는 '이럴 땐 이런 법'을 제작 방송합니다.
YTN 라이프 제작진은 뉴스채널 YTN과 날씨전문채널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생활정보 분야 최고의 방송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김진아 YTN 라이프 PD : 뉴스채널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정확한 정보를 깊이 있게 분석해 시청자와 소통하는 라이프 채널을 만들어 나갈 계획입니다.]
YTN 라이프는 시니어 세대들의 활기찬 인생을 조망하는 '브라보! 청춘클럽'도 선보입니다.
[김수현 / 브라보! 청춘클럽 진행 : 고령화를 넘어 초고령화 시대에 접어들 텐데요. 중장년을 위한 그리고 중장년이 될 청년들을 위한 재미있고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채널 마케팅 전문가들은 스마트폰 등 첨단미디어의 등장으로 미디어 소비 패턴이 급변하고 있는 만큼 고품격 생활정보 채널이 꼭 필요한 시점이란 설명입니다.
[이백호 / YTN 매체협력팀장 : 시청자들은 쏟아지는 뉴스와 정보 사이에서 꼭 봐야 할, 볼 만한 가치가 있는 생활정보 채널에 대한 욕구가 충분히 있습니다.]
YTN 라이프는 관광 활성화 프로젝트로 지난 9월부터 인기리 방송되고 있는 '구석구석 코리아' 시즌2도 잇달아 선보일 예정입니다.
시청자와 행복한 하루를 시작할 YTN 라이프는 기존 YTN 웨더&라이프 방송 채널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YTN 조승희[josh@ytn.co.kr]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