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서울교육청, 수학교육에 AI 도입

2021.08.16 오전 11:08
서울시교육청은 AI, 인공지능 같은 미래첨단기술의 기초가 되는 수학교육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수학적으로 생각하는 힘을 함양하는 '수학교육 중장기 발전 계획'을 추진합니다.

이에 따라 올해부터 2025년까지 5년간 진행되는 이 계획에서 교육청은 AI를 포함한 최첨단 에듀테크 기술을 수학 교육에 본격적으로 도입합니다.

수학 모델학교인 서울형 수학점핑학교에서는 AI 학습플랫폼을 활용한 개인별 맞춤형 학습프로그램을 적용해 수학 기본학력을 늘리는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또 단위학교에는 미래융합형 수학 교실을 구축해 학생들이 가상이나 실물의 수학 교구를 직접 체험하며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수학 메타버스 즉, 3차원 가상세계 구축을 통해 가상공간에서 문제 해결과 의사소통, 협업 역량도 키웁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AI 시대에는 데이터를 읽는 힘,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수학의 중요성이 더 커질 것이라며 서울시교육청은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방향의 수학교육으로, 학생들이 수학적 소양을 갖추고 지능정보화시대를 이끌어가는 인재로 자라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