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버스와 시외버스 좌석 예매 등에 쓰이는 티머니 전산망에 2시간 가까이 오류가 생겨 시민들이 승차권을 사지 못하는 불편을 겪었습니다.
오후 1시쯤부터 티머니 고속·시외버스 전산망 장애로 티머니 애플리케이션과 현장 발매기 이용이 제한됐습니다.
이 때문에 서울 서초구 서울고속버스터미널을 비롯해 전국 터미널 140여 곳이 승차권 발권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또, 티머니 시스템을 사용하는 택시에서도 차량 운행 등록이 안 돼 승객을 받지 못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티머니 측은 전산센터의 네트워크 장비 오류로 티머니 택시 승인과 고속·시외버스 발권 서비스에 문제가 생겼다며, 오후 2시 40분쯤 복구를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이번 장애로 불편을 끼쳐 진심으로 사과한다며 피해를 본 분들을 위해 보상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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