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설비 오늘부터 시운전

국제 2023-06-12 05:46
■ 민주당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으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윤관석·이성만 의원의 체포동의안이 오늘 국회 본회의에서 표결에 부쳐집니다. 오늘부터 사흘 동안 진행되는 대정부질문에서는 선관위 특혜 채용 의혹과 일본의 오염수 방류, 싱하이밍 중국 대사 발언 등을 놓고 격한 공방이 예상됩니다.

■ 도쿄전력이 오늘부터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설비의 시운전을 시작합니다. 오염수 방류가 초읽기에 들어갔지만 현지 어민들의 반발과 주변국의 반대는 여전한 상황입니다.

■ 어젯밤 천안논산고속도로에서 버스와 트럭 등 차량 5대가 잇따라 부딪혀 4명이 다치고, 일대 통행이 3시간 가까이 통제되며 극심한 정체를 빚었습니다. 인천공항 대한항공 라운지에서 불이나 보안요원 7명이 연기를 마시고 쓰러졌고 160여 명이 대피했습니다.

■ 베트남 수도 하노이 근처에서 우리 교민 22명이 탄 관광버스가 100미터 산비탈로 추락했습니다. 산악회 회원인 이들 가운데 5명은 중상을 입고 병원에서 치료 중입니다.

■ 대반격을 시작한 우크라이나가 동부 전선 격전지 2곳을 탈환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러시아는 우크라군이 반격 목표를 이루지 못한 채 타격만 입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 월요일인 오늘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경기 동부와 강원, 충북과 영남 내륙에는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특히 시간당 30mm 이상 매우 강한 비가 쏟아지거나 돌풍과 천둥번개, 우박을 동반한 비가 오는 곳도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