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이용자 10명 중 9명은 온라인동영상서비스, OTT를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늘 '2024 콘텐츠 이용행태 조사'와 '2024 온라인동영상서비스 이용행태 조사'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1년간 유형별로 콘텐츠 이용률을 보면 OTT가 89.3%로 가장 높았고 다음으로 음악이 65.3%, 애니메이션, 만화 웹툰, 캐릭터 구매 순이었습니다.
특히 OTT의 경우 50대 이하 연령층에서 모두 90%가 넘을 정도로 이용률이 높았습니다.
이번 조사는 전국 10세 이상 국민 5천여 명을 대상으로 6월 27일부터 8주간 대면 면접을 통해 진행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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