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Star

나영석PD·서경덕 ‘김구와 함께하는 인천 독립운동길’ 소개(공식)

2019.03.14 오전 11:52
나영석 PD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김구의 발자취를 따라 걷는 인천 독립운동길’ 영상을 공개했다.

유튜브를 통해 14일 공개된 이 영상은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각 도시별 독립운동 역사와 유적지를 소개하는 영상 캠페인의 일환이다. 이번에는 두번째 도시인 인천을 담았다.

인천관광공사와 함께 제작한 4분짜리 영상으로 한국어와 영어 두 편으로 제작됐다. 인천 감리서에서 탈출한 김구의 행적을 소개하고, 한성임시정부수립을 결의한 자유공원과 인천 3.1운동의 발상지인 창영초등학교 등 독립운동 유적지를 소개한다.



서경덕 교수는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전국적으로 벌어졌던 대표 항일운동 역사를 각 도시별로 네티즌들에게 소개하고자 이번 영상 캠페인을 시작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한국어 영상을 통해서는 우리 스스로가 독립운동 역사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자는 취지이고, 영어 영상을 통해 3.1운동의 정신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내레이션을 재능기부한 나영석 PD는 “이런 의미있는 영상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고 많은 분들이 영상도 시청하고 역사적인 현장에도 자주 방문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서경덕 교수팀은 지난 1월 배우 안성기, 박중훈과 함께 창원의 독립운동 영상을 공개한 것을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각 도시별 독립운동 역사와 유적지를 소개하는 영상 캠페인을 꾸준히 펼쳐나갈 계획이다.

YTN Star 공영주 연예에디터 (gj920@ytnplus.co.kr)
[사진제공 = 서경덕교수연구팀]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