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Star

‘전설과의 교감’…피프티피프티, 핑크 플로이드 헌정 프로젝트 참여

2026.02.13 오전 09:34
그룹 피프티피프티(FIFTY FIFTY)가 세계적인 록 밴드 핑크 플로이드(Pink Floyd)의 헌정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지난 10일 피프티피프티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위시 유 워 히얼(Wish You Were Here)' 커버 영상은 공개 직후 핑크 플로이드의 공식 SNS에 게시되며 화제를 모았다. 이번 영상은 핑크 플로이드의 명반 '위시 유 워 히얼' 발매 50주년을 기념하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특히 피프티피프티는 국내 아티스트로는 최초로 이번 헌정 프로젝트에 이름을 올렸다. 멤버들은 원곡의 기교를 강조하기보다 곡 본연의 감성을 전달하는 데 집중했으며, 곡 후반부에는 가사를 주고받는 파트를 새롭게 구성해 차별화를 꾀했다.

이번 프로젝트 참여에 대해 멤버들은 남다른 소회를 밝혔다. 멤버들은 "학창 시절 밴드부 활동을 하며 즐겨 듣던 핑크 플로이드의 음악을 직접 커버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단순한 커버를 넘어 헌정 프로젝트라는 점에서 더욱 깊은 의미를 느꼈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작업을 통해 아티스트로서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덧붙였다.

소속사 어트랙트의 전홍준 대표 역시 이번 협업에 의미를 더했다. 전 대표는 "핑크 플로이드의 음악에서 받은 영감이 한국 대중음악 기획의 밑거름이 되어왔다"며 "그들의 음악 세계와 피프티피프티가 연결된 점에 대해 깊은 감사를 표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어트랙트]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