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헬스플러스라이프 ‘전국 미세먼지 주의보! 미세먼지 대처법 알아보기’ 7일 방송

2018.04.05 오후 06:52
YTN PLUS와 서울대병원이 공동 기획한 생활건강 프로그램 ‘헬스플러스라이프’는 오는 7일 '전국 미세먼지 주의보! 미세먼지 대처법 알아보기’ 편을 방송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김경남 서울대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단 환경의학과 교수가 출연해 미세먼지 차단법에 관해 설명한다.

김 교수는 “미세먼지는 피부와 눈, 코 또는 인후 점막에 닿아 자극을 유발하고 호흡기와 혈관을 통해 몸에 영향을 준다”며 "만성적으로 노출되면 뇌 등 다른 기관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말한다.

또 “미세먼지가 심할 땐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증한 보건용 마스크를 쓰는 것이 좋다”며 "제품 외부에 ‘의약외품’과 KF80, KF94, KF99 등이 표기돼 있는 것을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생활 속 의학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는 '헬스플러스라이프'는 YTN에서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50분 첫 방송이 나가며 일요일 오전 2시 50분에 재방송된다. 또 YTN사이언스에서도 매주 일요일과 그 다음 주 월요일 오전 9시 50분과 오후 9시 50분에 차례로 방송된다. YTN라이프, YTN WORLD 등의 계열 방송에서도 같은 내용이 방송된다.

[YTN PLUS] 공영주 기자, 사진 정원호 기자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