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캐스터]
세계보건기구가 미세먼지를 ‘신종 담배’라고 표현했을 만큼, 먼지는 우리 몸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수요일 역시 농도가 짙겠는데요, 나를 지킬 수 있는 마스크의 올바른 사용법 알아볼까요,마스크는 ‘KF’ 표시가 있는 ‘보건용’이어야 합니다.‘KF’ 뒤의 숫자는 입자를 걸러내는 정도를 의미하고요,‘보건용’은 정전기를 이용한 특수 필터를 사용했음을 뜻합니다.이 필터는 습기에 약해서요, 세탁과 재사용은 금물입니다.마지막으로 호흡은 코로 짧게 하셔야 합니다.바깥활동은 지양하지만, 출조 계획하셨다면 반드시 지키셔야합니다.
수요일에는 연무가 끼는 곳이 많겠습니다.또, 낚시지수는 황해가 ‘나쁨’ 단계를 보이며 눈에 띕니다.해역별로 살펴보겠습니다.
황해는 바람이 최대 초속 13m까지 불고, 수온이 무척 낮습니다.좋은 해황이 아닌데요,게다가 찬 해수면 위로 따뜻한 공기가 지나면서 안개가 발생된 상태입니다. 새벽에서 오전 사이에 ‘짙은 안개’가 시야를 막는 곳이 있겠습니다.
남해안은 노란색인 보통 지수를 보이고 있지만,거문도와 신지도는 바람이 강한 편이라 주의하셔야하고요,욕지도와 신지도, 연도는 대상어가 활동하기에 수온이 낮습니다. 또, 모든 포인트에 오후 3시까지 5mm의 비소식이 있습니다.
동해안은 바람과 물결이 얌전합니다. 감성돔과 열기를 노리고 낚싯대를 던져도 되겠는데요, 다만, 미세먼지 농도는 무척 짙으니까요, 대기가 안정될 때를 기다리시는 게 좋습니다.
제주 남쪽 먼 바다에는 아침에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 출조 자제하셔야겠는데요,또, 남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자정부터 오후까지 5~20mm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내일의 바다낚시 지수였습니다.
[정재경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낚시채널 FTV(안혜령)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