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현금 이체 시 더 큰 할인"...티몬, '현금 결제 유도' 있었나? [Y녹취록]

Y녹취록 2024.07.24 오전 09:07
■ 진행 : 김정진 앵커
■ 전화연결 : 피해자 티몬 플랫폼 여행상품 구매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UP]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앵커> 최근 취소 요청이 잇따른 것은 판매사들이 결국 대금을 제대로 정산받지 못할 거라는 우려가 커진 탓이다, 이런 보도가 계속 나오고 있는데 제보자님, 구매 전에 혹시 플랫폼이나 또는 판매사로부터 해당 사항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들으셨나요? 아니면 어떤 설명도 없으셨나요?

◆인터뷰> 당연히 이런 부분에 대한 설명보다는 제가 구매할 때 했던 이유는 현금으로 이체를 했기 때문에 , 현금으로 이체를 하면 할인이 많이 들어가는 상품이었거든요. 그러다 보니까 지금 벌써 현금을 가져가놓고 결제가 안 되고 어떻게 보면 폰지사기 같은 그런 형태로 되는 게 아닌가 싶어서 걱정도 되고 그런 상황입니다.

◇앵커> 그러면 지금 현금으로 결제를 하셨고 이미 지금 취소도 했지만 취소도 되지 않고 있고 환불을 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신 거네요?

◆인터뷰> 맞습니다.

◇앵커> 당장 휴가철일 텐데 많이 답답하실 것 같습니다. 지금 항공권을 다시 끊으시는 분들도 있고 또 출발이 임박했기 때문에 현재 제보자님께서 그때 구매를 하셨던 시점과 같은 조건으로 구하기가 어려울 것 같아요. 현재 제보자님의 상황은 어떠신가요?

◆인터뷰> 우선 휴가 계획 자체가 전면 수정, 취소가 되었고 다른 쪽으로 저도 알아보고 있는데 아무래도 시기가 성수기다 보니까 비슷한 조건으로 구하기가 여의치 않은 상황이네요.


대담 발췌: 송은혜 디지털뉴스팀 에디터

#Y녹취록 #티몬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