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제20회 레트로 장터, 역대급 규모로 플레이 엑스포에서 개최

2024.05.20 오후 02:00
오는 5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제20회 레트로 장터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플레이 엑스포 행사장에서 열리며, 고전 게임에 대한 향수를 간직한 전국의 게이머들이 모여 추억을 나누는 대형 오프라인 프리마켓이다.

레트로 장터는 패미콤, 세가새턴, 슈퍼패미콤 등 다양한 고전 게임 기기와 함께 인형, 피규어 등 서브컬처 물품을 판매하고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총 3천여 점이 넘는 레트로 게임과 다양한 물품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40여 대의 레트로 게임 기기가 전시되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추억의 게임장도 마련된다.

6종의 레트로 게임을 종목으로 하는 e스포츠 대회도 열린다. ‘철권 태그 토너먼트 1’ 대회는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의 공식 인증을 받아 눈길을 끈다. 이 대회는 4월 28일 양산시의 ‘추억의 오락실’에서 예선전을 치렀으며, 치열한 경쟁 끝에 딸기(김영준), 조사파(조영준), 허접로우(최성준), 인호(손인호) 등 4인이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은 플레이 엑스포 추억의 게임장 부스에서 토요일 오후 2시에 시작된다.

이외에도 레트로 게임 전문 카페 구닥동이 주최하는 ‘스타크래프트’ 대회, ‘위닝 일레븐’, ‘철권 8’ 대회와 AGIT가 주최하는 ‘길티기어’ 대회, 인플루언서 김법화가 주최하는 ‘버추어 파이터 1’ 대회도 열려 뜨거운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부대 행사로는 레트로 게임 전문가 꿀딴지곰이 주최하는 퀴즈쇼와 애니메이션 전문가 얄리의 아재비디오가 주최하는 애니메이션 퀴즈쇼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건프라 인플루언서 모모리나의 팬미팅 및 사인회, 라이언클래드의 젤다의 전설 테마 연주, 멜로소나의 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26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는 후원 경매가 진행되어 다양한 레트로 물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레트로 장터는 킨텍스 제1전시장 5홀 방향의 가장 안쪽 메인 무대 옆에 위치하며, 오전 10시부터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선착순으로 레트로 장터 특제 가방을 제공할 예정이다.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