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에이치엔은 일본 게임 자회사 NHN플레이아트가 개발해 일본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콤파스’가 정규 오프라인 행사 ‘#콤파스 Fes 8th ANNIVERSARY’를 성료했다고 오늘(20일) 밝혔다.
‘#콤파스’는 일본 팬덤 문화 공략에 성공하면서 2016년 출시 이후부터 현재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는 3 vs 3 모바일 대전 게임이다. 특히, 매년 일본의 주요 지역에서 개최해 온 오프라인 행사 ‘#콤파스 페스티벌’은 많은 팬이 참여하는 잘파세대 문화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콤파스 페스티벌 8th ANNIVERSARY’는 출시 8주년을 테마로 일본 도쿄 인근의 대규모 전시장인 마쿠하리 멧세 국제전시장에서 14일에 진행됐다. 사전에 구매할 수 있었던 참가 티켓은 오픈한지 한달 만에 매진됐으며, 단일 게임 행사임에도 총 7천여 명의 방문객이 참석했다.
NHN은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일본 내 ‘#콤파스’의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갈 예정이다. 우선 2025년 2월 8일(토)에는 밴드 및 DJ, 댄서와 함께 ‘#콤파스’의 음악을 즐기는 이벤트 ‘#COMPASS SECRET PARTY(#콤파스 시크릿 파티)’를, 여름에는 전국 각지에서 ‘#콤파스 Fes 거리 캐러밴2025(#콤파스 페스티벌 거리 캐러밴 2025)’를 개최하는 등 앞으로도 꾸준히 페스티벌을 개최해 팬들이 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서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하고, 이를 통해 팬덤의 결속력을 더욱 강화하는 전략이다. 또, 내년 4월 방송을 목표로, ‘#콤파스’ 기반의 애니메이션 [#콤파스 2.0]을 제작하는 애니메이션 프로젝트(#コンパス2.0 ANIMATION PROJECT)도 준비 중이다.
NHN 관계자는 “NHN은 2025년 8종의 신작 게임을 출시할 계획으로, 일본 시장을 겨냥하는 게임들에 ‘#콤파스’의 사례를 접목시켜 성공 가능성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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