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OW] 싸이, 방탄소년단, 스트레이 키즈

2022.05.06 오후 02:02
[케이나우]

#싸이

싸이(PSY)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44억 뷰를 넘어서며 10년째 흥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2012년 7월에 발표된 이후 161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0억 뷰를 돌파하며 유튜브 창사 이래 단일 영상이 조회 수 10억 건을 넘어서는 최초의 기록을 세우기도 했는데요.

2014년 5월에는 유튜브 사상 최초로 20억 뷰를 돌파하고 2017년 11월에는 30억 뷰, 지난해 3월에는 40억 뷰를 넘어서며 여전히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여기에 싸이는 5년 만에 정규 9집 '싸다9(싸다구)'를 발표했는데요.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슈가(SUGA)가 공동으로 프로듀싱과 피처링에 참여한 타이틀곡 'That That(댓댓)'은 전 세계 73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또, 여러 외신들은 싸이의 컴백에 큰 관심을 나타냈는데요.

경제지 포브스는 "That That(댓댓)이 싸이의 또 다른 히트곡이 될 것"이라고 호평했고

빌보드는 "케이팝 슈퍼스타들의 첫 번째 만남"이라고 보도하며 전 세계 음악 팬들의 관심을 모았습니다.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BTS) 뷔의 'Christmas Tree(크리스마스 트리)'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에서 1억 스트리밍을 돌파했습니다.

이로써 뷔는 케이팝 남자 솔로 아티스트 중 가장 빠른 기간에 1억 스트리밍을 넘어선 기록을 세우게 됐는데요.

'크리스마스 트리'는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의 OST로, 한국 OST 가운데 가장 빠르게 1억 스트리밍을 돌파한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뷔가 속한 그룹 방탄소년단의 '호르몬 전쟁'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조회 수 3억 뷰를 돌파했는데요.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37편의 억대 뷰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며 전 세계 대세 가수임을 증명했습니다.

#스트레이키즈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미니앨범 'ODDINARY(오디너리)'가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차트에 5주 연속 진입했습니다.

앨범 'ODDINARY(오디너리)'는 발표 직후, 케이팝 아티스트 사상 세 번째로 빌보드 200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었는데요.

또, 'ODDINARY(오디너리)'는 발매 37일 만에 스포티파이에서 스트리밍 1억 회를 돌파하기도 했습니다.

'ODDINARY(오디너리)'는 스트레이키즈의 멤버인 방찬, 창빈, 한으로 구성된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를 중심으로 멤버 전원이 제작에 참여한 앨범인데요.

스트레이 키즈는 4월 29일 서울을 시작으로 일본 도쿄, 미국 시카고, 로스앤젤레스 등을 순회하는 월드투어 'MANIAC(매니악)'을 열고 세계 팬들과 만날 계획입니다.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