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YTN 실시간뉴스] 軍, 헬기 사고 원인 조사...수리온 90여 대 운항 중지

2018.07.18 오후 06:02
■ 폭염 속, 어린이집 통학 차량 안에 방치됐던 4살 어린이가 숨졌습니다. 열사병이나 탈진 등 온열 질환 때문에 119구급대가 출동한 건수가 지난해보다 3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 해병대가 어제 5명의 희생자를 낸 상륙 기동헬기, '마린온 추락 사고'의 원인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육군은 비행 안전성이 검증될 때까지 마린온 기종 90여 대의 운항을 전면 금지했습니다.

■ 정부가 올해 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3.0%에서 2.9%로 낮췄습니다. 고용 지표인 취업자 증가 폭도 지난해 32만 명에서 반 토막 수준인 18만 명으로 대폭 내려 잡았습니다.

■ 정부가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한 소상공인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신용카드 수수료가 필요 없는 '모바일 간편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고, 파격적인 '세제 혜택'도 주기로 했습니다. 전반적인 '신용카드 수수료 인하 방안'도 곧 마련해 발표합니다.

■ 이번 주 토요일 우정 사업본부 공무원 채용 시험을 앞두고 '시험문제 유출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공무원시험 준비 인터넷 커뮤니티에 '2천만 원'을 주면 문제를 건네겠다는 제안을 받았다는 글들이 올라오면서 응시생들이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