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시리즈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여성 겨드랑이에 '문질문질'...日서 인기 폭발한 주먹밥 [지금이뉴스]

지금 이 뉴스 2024.04.30 오후 01:25
AD
일본의 오니기리 주먹밥을 젊은 여성들이 겨드랑이를 이용해 만드는 독특한 방식이 소셜 미디어를 통해 입소문을 타고 있습니다.


이 특이한 주먹밥은 일반 제품의 10배에 달하는 가격에 판매된다고 합니다.

29일(현지시각)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일본에서 오니기리를 새롭게 재해석해 일본 요리의 기이함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매체는 일본의 오니기리 주먹밥은 사무라이 시대에 전장에 가져간 전통 음식으로, 밥에 야채와 고기를 조합해 손으로 모양을 만들어 김을 감싸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소개했습니다.

최근에는 주먹밥을 동그랗게 빚는데 겨드랑이를 사용하는 기괴한 방식이 주목받고 있다고 매체는 전했다. 주먹밥을 빚는 방식은 간단합니다.

우선 오니기리를 만들기 전 주먹밥의 재료와 접촉하는 모든 신체 부위를 소독합니다.

그런 다음 여성들은 운동을 통해 땀을 흘린 뒤 손 대신 겨드랑이로 주먹밥을 반죽하고 모양을 만듭니다.

일부 식당에서는 겨드랑이로 만든 주먹밥이 일반 주먹밥 가격의 10배에 달하는 고가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을 맛본 한 손님은 맛이 별반 다르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이 과정은 일부 식당에서 고객이 직접 볼 수 있도록 공개적으로 시연되며, 고객들에게 주방을 방문할 기회를 제공하기도 한다고 매체는 전했습니다.

2016년 일본 매체 ‘시라베’는 한 여성 기자가 실제 겨드랑이로 주먹밥을 만들어 남성 기자가 시식하는 모습을 보도하기도 했습니다.

이 겨드랑이 주먹밥은 만화 ‘마법진 구루구루’에서 유래한 것으로 보이는데, 만화 속 북북노인은 겨드랑이로 주먹밥을 만들어 주인공을 도왔다고 합니다.

겨드랑이 주먹밥은 소셜 미디어에서 논쟁을 불러일으켰습니다.

한 네티즌은 “주먹밥이 소수의 금기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고 위생적으로 만들어 진다면 괜찮을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반면 “셰프에게 숨겨진 질병이 있다면? 일반적인 주먹밥을 먹는 게 낫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AI 앵커ㅣY-GO
자막편집 | 이 선
화면출처ㅣSCMP
화면출처ㅣ시라베

#지금이뉴스
AD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5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69,618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395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