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미리보는오늘] 한동훈, 충남·경기 방문...이재명, 충남 표심 공략

2024.03.22 오전 05:29
[앵커]
3월 22일 금요일 미리 보는 오늘입니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오늘(22일) 충남과 경기도를 찾아 표심 공략에 나섭니다.

한 위원장은 오전에는 장동혁 사무총장의 충남 보령·서천 지역구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해 지지를 호소합니다.

이어 오후에는 경기도 광주로 이동해 함경우, 황명주 후보를 지원합니다.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오늘(22일) 충남 지역을 돌며 총선 지지를 호소합니다.

이 대표는 서산 동문시장 유세를 시작으로 당진과 아산 등으로 자리를 옮겨 표심을 공략합니다.

충남 지역은 상대적으로 부동층이 많은 곳으로 꼽히는 만큼, 정부의 경제 실정 등을 비판하며 '정권 심판론'을 거듭 부각할 것으로 보입니다.

===============================

입시 비리 혐의를 받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 씨의 1심 선고 결과가 오늘(22일) 나옵니다.

서울중앙지방법원은 오늘(22일) 오전 10시, 위계공무집행방해 혐의 등으로 기소된 조민 씨의 선고 공판을 진행합니다.

앞서 검찰은 지난 1월 결심 공판에서, 입시비리가 끼치는 해악이 매우 크다면서도 조 씨의 의사 면허가 취소된 점 등을 고려해 징역 1년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해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습니다.

===============================

국가보훈부는 오늘 제9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이 경기도 평택시 해군 제2함대사령부에서 거행된다고 밝혔습니다.

기념식에는 서해수호 영웅의 유가족과 참전 장병, 정부 주요 인사, 군 주요 직위자, 시민, 학생 등 천여 명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