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YTN 실시간뉴스] 민정수석 부활..."사법리스크는 직접 풀 것"

2024.05.07 오후 01:53
■ 윤석열 대통령이 대선 공약으로 폐지한 민정수석실을 다시 만들고 김주현 전 법무부 차관을 내정했습니다. 사정기관 장악 우려에 대해선, 사법리스크가 있다면 자신이 직접 풀 문제라고 강조했습니다.

■ 이원석 검찰총장은 출근길에 김건희 여사의 명품백 수수 의혹 사건을 신속하고 엄정하게 수사할 거라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정치권에선 철저한 수사를 지시한 이 총장의 의중이 무엇인지 해석이 분분합니다.

■ 여야는 22대 국회를 앞두고 재정비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모레 원내사령탑을 선출할 예정이고,원내 지도부 구성을 마무리한 더불어민주당은 거센 대여 공세를 예고했습니다.

■ 의료계가 의대 증원 논의와 관련한 회의록이 없다며 고발을 예고한 데 대해, 정부는 보도자료와 브리핑을 통해 공개했다고 맞섰습니다. 이런 가운데 경찰은 임현택 의협회장에 대한 추가 소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김 물가 상승률이 전체 물가 상승률을 3배나 웃돌면서 김밥 가격까지 또 오르는 게 아니냐는 우려가 나옵니다. 양배추 도매가도 1년 전보다 2배까지 오르는 등 채소값도 고공행진입니다.

■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가 가자지구 휴전안을 수용했지만, 이스라엘은 이를 거부하고 라파 공격을 예고했습니다. 주민 대피령이 내려진 라파에서 재앙적인 결과가 나올 거란 국제 사회의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