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YTN 실시간 뉴스] 대작(代作) 논란 조영남 검찰 출석

2016.06.03 오후 12:00
■ '수락산 살인 사건' 피의자 김학봉의 현장검증이 30분 만에 마무리됐습니다. 경찰은 현장검증 결과 토대로 보강수사를 한 뒤에 오는 8일쯤 피의자를 검찰에 송치할 예정입니다.

■ 대작논란으로 물의를 빚은 가수 조영남 씨가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했습니다. 검찰은 조 씨에게 사기혐의를 적용할 방침이고, 대질할 사안이 많아 밤늦게까지 조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 정부가 미세먼지 관련 관계 장관 회의를 열어 노후 경유차의 수도권 진입을 제한하고, 석탄을 사용하는 노후 화력발전소를 과감하게 축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경찰이, 어제 치러진 수능 모의평가의 일부 문제를 유출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학원 강사의 주거지와 학원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 했습니다.

■ 프랑스를 국빈방문 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창조경제 협력 확대를 제안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 열릴 양국 정상회담에서 선진 채권국 협의체인 파리클럽 정회원국 가입 의사를 밝힐 예정입니다.

■ 고고도미사일방어, 사드 체계의 한국 배치와 관련해 한미간 견해차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은 실무진들의 협의가 거의 끝나 발표가 임박했다고 공개했지만, 국방부는 내일 한미 국방장관회담에서 사드 배치 문제를 논의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