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부안군과 고창군이 두 지자체를 잇는 노을대교를 사업비를 증액해 4차선으로 건설하라고 촉구했습니다.
권익현 부안군수와 심덕섭 고창군수는 공동 기자회견을 통해 "부안과 고창을 잇는 노을대교가 현 계획대로 2차선으로 건설될 경우 그 역할에 한계가 분명하다"며 "서해안 관광의 핵심 거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사업비 증액 등의 조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노을대교는 부안군 변산면 도청리와 고창군 해리면 동호리를 잇는 총 8.86㎞ 해상 다리를 말합니다.
국도 77호선의 유일한 단절구간인 이곳에 교량이 생기면 차량으로 70분 우회했던 거리를 10분이면 주파할 수 있게 됩니다.
노을대교는 당초 4차선으로 계획됐지만, 정부의 예비타당성조사에서 경제성을 충족시키기 위해 2차선으로 도로 폭을 감소시켰습니다.
그러나 낮은 공사금액으로 시공사 선정이 4차례나 유찰되면서 올해 착공, 오는 2020년 완공은 사실상 불가능해졌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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