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영국을 방문하실 계획이라면 특히 길거리 소매치기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최근 런던 등 주요 관광지에선 절도사건이 빈발하고, 숙박비를 가로채는 임대 사기까지 속속 보고되고 있다고요?
[사무관]
네, 그렇습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허위 숙박 광고로 숙박비를 가로채는 사기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숙박 관련 피해를 예방하려면 무엇보다 공신력 있는 중개 업체를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보증금은 최소한으로 하도록 임차인과 협의하고, 숙박비는 숙박 당일에 내야 사기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만일 숙박 사기 피해를 당했다면 현지 경찰 사기 전담반에 신고하거나 우리 대사관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앵커]
그런데 휴대전화 도난은 피해 물품을 돌려받는 경우가 무척 드물다고 하는데,
피해자가 휴대전화 위치 추적을 해도 인력 부족 등을 이유로 경찰이 현장에 출동하는 사례가 많지 않다고요?
[사무관]
네 그렇습니다.
휴대전화과 소지품 절도 피해는 강력 범죄에 우선순위가 밀려 출동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피해 예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예를들어 손가방이나 짐가방은 항상 잠가놓고, 카페나 음식점에선 테이블 위에 소지품 등을 올려놓지 않아야 합니다.
특히 낯선 사람이 접근할 경우 주의하셔야 하는데, 소매치기범들은 주로 구걸이나 대화로 주의를 끈 뒤 테이블 위 휴대전화를 훔치는 식이라고 합니다.
피해를 입었다면 999번 또는 101번으로 전화해 현지 경찰에 신고하고 우리 대사관에도 연락해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영국 경찰 신고 전화 : 999(응급상황 시) 또는 101(비응급 상황 시)
※ 주영국대한민국대사관 : +44(0)20-7227-5500(주간), +44(0)7876-506-895(야간)
※ 영사콜센터 : +82-(0)2-3210-0404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