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11월 말부터 유럽 여러 도시에서 열리는 크리스마스 마켓은 우리나라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대표적인 겨울 행사인데요.
찾는 사람이 많은 만큼 밀집지역 인파 사고에 주의해야 한다고요?
[사무관]
네 그렇습니다.
크리스마스 마켓을 방문할 때는 무엇보다 다중 밀집 인파사고 예방을 수칙을 지켜야 합니다.
사람이 많은 지역에 들어설 때는 질서를 지키며 서로 밀지 않고 천천히 이동해 빠져나와야 합니다.
걸으면서는 스마트폰 사용을 자제하고, 가게나 벽 쪽으로 걸으며 인파에 휩쓸리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갑자기 사람이 많이 몰릴 때는 두 손 또는 가방을 앞으로 메어 숨 쉴 공간을 확보해야 합니다.
어린이는 어른 어깨 위로 올리거나 아이가 어른의 허리를 손으로 두르게 합니다.
또 바닥에 떨어진 물건을 무리하게 허리를 숙여 줍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앵커]
다중 밀집 인파 사고 안전 수칙 꼭 기억하셔야겠습니다.
그런데 크리스마스 마켓이 각종 범죄의 표적이 되기도 한다고요?
[사무관]
네, 크리스마스 마켓은 소매치기뿐만 아니라 테러 표적으로 자주 지목되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마켓을 방문할 때는 타인과의 신체접촉을 최소화하고, 가방을 몸 앞쪽으로 메고 지갑은 몸 안쪽에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수상한 사람이 배회하거나 정체 모를 가방이나 짐이 한 자리에 오랫동안 있다면 즉시 경찰에 알리시기 바랍니다.
주변에 급발진하는 자동차 소음이나 총성, 폭발음이 들리면 즉시 현장을 피하셔야 합니다.
불의의 사고나 신변 안전 관련 사건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 해당 나라 주재 우리 공관 또는 외교부 영사콜센터로 연락해 도움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