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美 "북한, 종교활동 이유로 처형·고문"

정치 2023-05-16 05:52
■ 김남국 의원의 가상화폐 의혹과 관련해 검찰이 거래소인 빗썸과 업비트를 압수수색하고 김 의원의 계좌 정보와 거래 내역 등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국회 상임위 중에 거래한 금액은 몇천 원에 불과하다는 김 의원의 해명과 달리 실제로는 2천 4백여만 원을 거래한 것으로 추정됐습니다.

■ 민주당 비명계를 중심으로 지도부 책임론을 제기하는 반면, 일부 친명계는 김남국 감싸기에 나서면서 계파 갈등이 재점화되는 분위기입니다. 국민의힘은 '코인게이트 진상조사단'을 구성하고 이재명 대표까지 겨냥해 공세를 강화했습니다.

■ 오늘부터 전기요금과 가스요금이 5.3%씩 오르면서 4인 가구 기준으로 월 7천 원 정도 더 부담하게 됐습니다. 하지만 한전의 경영 적자가 여전해 올해 전기료 추가 인상 여지가 남아 있는데, 정부는 일단 지켜보겠다는 입장입니다.

■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 국무회의에서 간호법 제정안에 대해 거부권을 행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국민의힘은 의료협업체계가 무너지는 것을 막으려면 거부권 행사가 불가피하다고 주장했지만, 민주당은 국회 무시이자 국민 모독이라고 비판했습니다.

■ 미 국무부가 북한의 종교자유 침해에 대한 심각한 우려를 거듭 제기했습니다. 보고서를 통해 북한이 종교 활동을 이유로 처형하거나 고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지적했습니다.

■ 오늘 전국 낮 기온이 30도를 웃도는 한여름 날씨가 기승을 부릴 전망입니다. 서울은 30도, 대구는 33도까지 치솟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