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YTN 실시간뉴스] 법원 "정유라도 공범"...檢 3차 영장 가능성

2017.06.24 오후 04:03
■ 장관 인선 문제로 국회가 파행을 거듭하고 있는 가운데 여야 협상도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원내대표 회동이 추경안 처리 문제로 결렬된 이후 민주당과 한국당은 재협상의 실마리를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 법원이 재판에서 최순실 씨와 정유라 씨의 공모 관계를 인정하면서 검찰은 정유라 씨에 대해 세 번째 구속영장을 청구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정 씨 측은 영장 청구권의 남용이라고 반발하고 있습니다.

■ 미국이 한국에 사드 한국 배치를 연내에 완료할 것을 재차 요구했다고 일본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아사히신문은 토머스 섀넌 미 국무부 차관이 이달 중순 한국 방문 당시 이런 요청을 했다고 전했습니다.

■ 오늘 새벽 중국 남서부 쓰촨성에서 산사태가 발생해 140여 명이 실종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주말 이른 시간에 발생한 산사태로 흙더미가 쓸려 내려오면서 주택 40여 채가 매몰됐습니다.

■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가 오늘 오후 전북 무주 태권도원에서 막을 올립니다. 북한이 주도하는 국제태권도연맹 시범단도 참여해 시범 공연을 펼칩니다.

■ 오늘부터 제주도에 장마가 시작됐지만 아직 내린 비의 양은 많지 않습니다. 서울 등 수도권과 충청 일부 지역에 내려졌던 폭염주의보는 8일 만에 해제됐습니다.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