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YTN 실시간뉴스] 화성에서 첫 헬리콥터 시험비행 성공

2021.04.20 오전 05:55
■ 코로나19 확산세가 여전한 가운데 감염 경로를 알 수 없는 경우가 30% 가까이 되고 변이 바이러스 감염자는 70명 늘었습니다. 정부는 고위험 국가에서 온 입국자들을 시설 격리하기로 했습니다.

■ 지방의 부동산 과열 지역에서 외지인이 법인 명의로 쇼핑하듯 아파트 여러 채를 사들이는 등 불법이 의심되는 거래가 무더기 적발됐습니다. 고속철도가 들어설 강원 지역 주요 역세권엔 공무원들이 대거 땅을 사들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 참모진 개편 뒤 첫 수석 보좌관 회의에서, 국민의 질책을 쓴 약으로 여기겠다며 새 출발 각오를 밝혔습니다. 마지막까지 부패하지 않는 정부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일본의 원전 오염수 방류 결정을 규탄하는 시위와 집회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중국 관변 매체들은 한국과 중국이 함께 국제 사법 기관에 제소하면 유리한 결과를 얻을 수도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 강원도 영동과 경북 동해안 지역에 '대형산불주의보'가 발령됐습니다. 건조특보가 내려진 이 지역에는 오늘 오전까지 초속 20m가 넘는 강풍이 예고돼 산불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 미국 항공우주국, NASA가 화성에서 우주 헬리콥터 '인저뉴어티'(Ingenuity)의 시험 비행에 성공했습니다. 지구 밖 행성에서의 첫 동력 비행으로 라이트 형제의 첫 비행에 비견되는 쾌거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