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사회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YTN 실시간뉴스] 세월호 육상 운송 시험 난항..."10일까지 이송

2017.04.06 오후 06:00
AD
■ 뇌물수수 혐의 등으로 구속 수감된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2차 옥중 조사가 5시간 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박 전 대통령과 같은 서울구치소에 수감돼 있던 최순실 씨는 오늘 아침 남부구치소로 이감됐습니다.

■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이 오늘 오전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해 8시간 넘게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 구속에 대해선 참으로 가슴 아프고 참담한 심정이라고 말했습니다.

■ 대선이 33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민주당 문재인 후보와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간 양자 대결 구도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안철수 바람이 문재인 대세론을 위협하면서 양측의 공방은 거세지고 있습니다.

■ 세월호를 부두로 옮기기 위해 이송 장비로 선체를 들어 올리는 테스트를 했지만 객실 쪽이 들리지 않아 테스트가 중단됐습니다. 해수부는 보완 작업을 거쳐 10일까지는 선체를 부두로 옮기겠다고 밝혔습니다.

■ 우리 군이 북한 전역을 사정권에 두는 사거리 800km의 탄도미사일 시험발사에 성공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군 당국은 이 미사일을 올해부터 실전 배치해 실질적인 대북 억제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입니다.

■ 남부지역에 강풍을 동반한 많은 양의 비가 내려 곳곳에서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산사태로 도로가 통제되고 간판이 떨어지는가 하면 항공기 운항도 차질이 빚어졌습니다.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94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592,330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21,571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