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사회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정유라 영장심사...곧 구속 여부 결정

2017.06.02 오후 06:10
AD
[앵커]
최순실 씨의 딸 정유라 씨의 구속 여부를 가릴 영장심사가 법원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최종 구속 여부는 오늘 밤늦게나 내일 새벽 결정될 전망입니다.

박서경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최순실 씨의 딸 정유라 씨가 구속 전 피의자 심문에 출석하기 위해 호송차에서 내립니다.

피곤한 모습의 정 씨는 귀국 당시와 같은 복장을 하고 머리를 묶은 채, 법원으로 들어갔습니다.

정 씨는 이화여대 입시와 학사 비리에 가담한 '업무 방해' 혐의와 함께 청담고 재학 시절, 허위서류를 제출해 출석을 인정받은 '공무집행 방해'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또 독일 체류 당시 사용한 돈의 출처와 관련해서는 '외국환 거래법' 위반도 적용됐습니다.

하지만 검찰 조사에서 정 씨는 모든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어머니 최 씨가 기획한 일이라며 책임을 떠넘기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서 검찰은 조사할 양이 많은 만큼, 체포 시한 48시간이 만료되기 전 정 씨의 구속 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정 씨가 덴마크에서 체포돼 장기간 국내 송환을 거부하며 수사를 피해온 점, 그리고 삼성 승마 자금에 대한 뇌물죄 추가 수사 등을 이유로 구속의 필요성을 주장했습니다.

반면, 변호인 측은 정 씨 스스로 국내 송환을 결정한 만큼 도주의 우려가 인정되지 않는다고 맞섰습니다.

영장심사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구속영장을 발부한 강부영 영장전담판사가 담당합니다.


재판부는 양측의 주장과 관련 증거 등을 종합해, 밤늦게 영장 발부 결과를 내놓을 전망입니다.

만약 영장이 발부될 경우, 정 씨는 어머니 최 씨와 떨어져 서울구치소에 수감 될 것으로 관측됩니다.

YTN 박서경입니다.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86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40,208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9,037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