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정치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BTS 슈가, 中 정부 한한령 언급…“중국 투어요? 韓 가수 일할 방법 없어”

2023.06.15 오전 11:01
이미지 확대 보기
BTS 슈가, 中 정부 한한령 언급…“중국 투어요? 韓 가수 일할 방법 없어”
ⓒ위버스 화면 캡처
AD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 씨가 중국의 한한령(限韓令)으로 인한 불편함을 호소했다.


슈가 씨는 최근 팬 플랫폼 위버스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던 중 ‘중국 투어도 해달라’는 팬의 질문에 답변했다.

슈가 씨는 “중국에서 공연할 수가 없는데 어떻게 중국 투어를 하지?”라며 “지금 한국 가수가 중국에서 공연하고 있는 사람이 있느냐”고 반문했다.

이어 슈가 씨는 “난 이런 경우도 봤다”며 “K-POP 그룹 안에 요즘 한국인도 있고, 중국 친구들도 있고 다른 나라 친구들도 있는데 다른 국적의 친구들은 중국에서 일을 할 수 있지만 그 팀은 중국에서 일을 못하더라”고 현장에서 느끼는 한한령의 실태를 알렸다.

슈가 씨는 “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아미(BTS 팬덤을 의미)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가서 공연하고 싶다. 나도 마음이 안 좋다. 중국 안 간 지 오래되어서 정말 가고 싶지만, 한국 가수가 일을 할 방법이 없다”고 안타까움을 표현했다.

한편 중국 정부는 2016년 이후 주한미군 사드 배치 논란 이후 자국 내 중국인들에게 한국 제작 콘텐츠 또는 한국인 연예인이 출연하는 광고 등의 송출을 금지하도록 했다.

YTN 곽현수 (abroad@ytn.co.kr)

특별 이벤트 배너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64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52,645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3,479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