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사회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YTN 실시간뉴스] 전공의 대표 "오후에 윤 대통령 만나겠다"

2024.04.04 오후 01:52
AD
■ 전공의들이 윤석열 대통령의 대화 제안을 받아들였습니다. 박단 전공의협 비대위원장은 총선 전에 입장을 전하기로 했다며 오늘 면담한다고 밝혔습니다. 전공의들이 병원을 떠난 지 46일 만입니다.

■ 사전투표일을 하루 앞두고 막판 유세전이 치열합니다. 국민의힘 한동훈 비대위원장은 서울과 경기 남부 지역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부울경과 영남권을 찾아 투표를 호소하고 있습니다.

■ 25년 만의 강진이 강타한 타이완에서 희생자가 속출하면서 지금까지 9명이 숨지고 천 명 넘게 다쳤습니다. 산이나 터널 등에 수십 명에서 수백 명씩 고립된 가운데 여진도 이어져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 신혼부부가 특례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기준이 대폭 완화됩니다.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의 소득 제한은 부부합산 1억 원으로, 신생아 특례 대출은 최대 2억 원까지 늘어납니다.

■ 월세 전환이 증가하면서 서민들의 월세 비용이 늘었는데, 고금리 여파로 이자비용이 월세 지출을 추월했습니다. 높은 주거비에 고금리 고물가까지, 삼중고를 겪고 있다는 지적입니다.

■ 국제 금 선물가격이 사상 처음으로 1온스에 2천3백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미국의 인플레이션이 쉽게 둔화하지 않을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재정적자도 심해져 금 가격을 부채질하고 있습니다.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94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592,330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21,571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