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OW]
#블랙핑크
블랙핑크(BLACKPINK)의 ‘뚜두뚜두(DDU-DU DDU-DU)’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21억 뷰를 돌파했습니다.
케이팝 아이돌 그룹 최초 기록인데요.
‘뚜두뚜두’는 블랙핑크의 첫 미니 앨범 ‘SQUARE UP(스퀘어 업)’의 타이틀곡으로, 공개 당시에, 권총을 쏘는 듯한 포인트 안무가 화제가 됐죠.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2018년에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케이팝 뮤직비디오 1위에 오르기도 했는데요.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약 9,030만 명으로, 전 세계 아티스트 중 1위를 기록하는 등 여러 부문에서 최초,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한류의 위상을 높이고 있습니다.
#뉴진스
뉴진스(NewJeans)의 ‘Ditto(디토)’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에서 4억 스트리밍을 돌파했습니다.
이로써 뉴진스는 통산 2번째 4억 스트리밍 곡을 보유하게 됐는데요.
‘Ditto(디토)’는 또, 해외 여성 아티스트로는 가장 빠른 속도로 일본 오리콘 누적 스트리밍 1억 회를 넘어서며 눈길을 끌었습니다.
여기에, 뉴진스의 미니 2집 ‘Get Up(겟 업)’은 미국의 유명 음악 평론지인 피치포크(Pitchfork)에서 역대 케이팝 음반 중 두 번째로 높은 평점을 받았는데요.
피치포크는 ‘Get Up’에 평점 7.6점을 부여했고, “뉴진스가 오늘날 활동하는 가장 흥미로운 케이팝 아티스트”라며 호평을 보냈습니다.
#세븐틴
세븐틴(Seventeen)의 ‘Rock with you(록 위드 유)’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1억 뷰를 넘어섰습니다.
이로써 세븐틴은 ‘울고 싶지 않아’, ‘아주 NICE’ 등 통산 7번째 1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는데요.
Rock with you(록 위드 유)’는 세븐틴의 미니 9집 ‘Attacca(아타카)’의 타이틀곡으로, 사랑하는 상대와 언제나 함께하고 싶은 마음을 에너지 넘치는 멜로디와 퍼포먼스로 표현했습니다.
세븐틴은 7월 21일과 22일 콘서트 ‘팔로우 투 서울(‘FOLLOW’ TO SEOUL)’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9월부터 세븐틴 투어 ‘팔로우 투 재팬(‘FOLLOW’ TO JAPAN)’을 통해 일본 팬들과도 만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