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OW]
#블랙핑크
블랙핑크(BLACKPINK)가 미국 음악 시상식인 2023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에서 4개 부문 후보에 올랐습니다. 베스트 안무, 베스트 미술감독, 베스트 편집, 베스트 케이팝 부문에 지명된 건데요.
블랙핑크가 지난해에는 베스트 메타버스 퍼포먼스와 베스트 케이팝으로 2관왕을 차지한 만큼, 올해 2년 연속으로 수상을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블랙핑크의 정규 2집 타이틀곡인 ‘Shut Down(셧 다운)’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5억 뷰를 넘어섰는데요.
‘Shut Down(셧 다운)’은 바이올리니스트 파가니니의 ‘라 캄파넬라’를 샘플링한 곡으로,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에서 케이팝 가수 최초로 주간 차트 1위에 오르며 화제가 됐습니다.
세계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블랙핑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로스앤젤레스 등에서 월드 투어를 이어가며 현지 팬들과 소통할 예정입니다.
#방탄소년단_뷔
방탄소년단(BTS) 뷔가 선 발매한 ‘Layover(레이오버)’의 수록곡 ‘Rainy Days(레이니 데이즈)’가 미국, 일본 등 70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습니다.
또 다른 선 공개곡인 ‘Love Me Again(러브 미 어게인)’도 오스트리아, 루마니아 등 35개 나라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을 차지했는데요.
‘Rainy Days(레이니 데이즈)’와 ‘Love Me Again(러브 미 어게인)’은 일본 오리콘 차트에도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 1, 2위에 오르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뷔의 이번 앨범 제작에는 인기 걸그룹 뉴진스(NewJeans)의 제작자인 민희진 총괄 프로듀서가 참여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뷔의 앨범 ‘Layover(레이오버)’는 9월 8일에 공식 발매하며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할 예정입니다.
#세븐틴
세븐틴(Seventeen)이 지난 4월 발매한 미니 10집 ‘FML(에프엠엘)’이 누적 출하량 100만 장을 넘기며 일본 레코드 협회에서 골드 디스크 밀리언 인증을 받았습니다.
이로써 세븐틴은 지난 1월에 ‘Dream(드림)’으로 밀리언 인증을 획득한 데 이후, 올해에만 골드 디스크에서 두 번째로 밀리언 인증을 획득했는데요.
세븐틴은 미국의 팝스타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에 이어, 같은 해에 두 개 앨범을 밀리언 인증받은 두 번째 해외 아티스트가 되었습니다.
글로벌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세븐틴은 올해 최대 규모의 일본 돔 투어인 'FOLLOW' TO JAPAN(팔로우 투 재팬)을 통해 현지 팬들과 만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