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에이티즈(ATEEZ)가 미니 13집 활동을 통해 통산 여섯 번째 밀리언셀러를 기록했다.
지난 6일 발매된 에이티즈의 13번째 미니 앨범 '골든 아워 : 파트 4(GOLDEN HOUR : Part.4)'는 발매 첫 주 판매량(초동) 154만 장 이상을 기록했다. 이로써 에이티즈는 미니 8집부터 이어온 기록을 경신하며 6개 앨범 연속으로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했다.
국내외 주요 차트에서도 즉각적인 반응이 나타났다. 이번 신보는 발매 직후 한터차트와 써클차트의 실시간 및 일간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을 뿐만 아니라, 월드와이드 및 유러피안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도 동시에 1위를 차지했다.
특히 타이틀곡 '아드레날린(Adrenaline)'은 21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비롯해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벅스 실시간 차트 정상을 밟으며 음반과 음원 모두에서 강력한 화력을 과시했다.
이 밖에도 북미 애니메이션 OTT '크런치롤', 미국 메이저리그(MLB), 프랑스 스트리밍 서비스 '디저(Deezer)' 등 해외 주요 플랫폼들은 공식 채널을 통해 에이티즈의 콘텐츠를 집중 조명했다. 특히 미국 항공우주국(NASA)은 공식 계정에 에이티즈의 수록곡 '나사(NASA)' 가사를 인용해 게시물을 업로드하며 이들의 독보적인 글로벌 영향력을 확인시켰다.
한편 에이티즈는 지난 11일 방송된 MBC M '쇼! 챔피언'에서 '아드레날린'으로 1위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이날 에이티즈는 영상을 통해 "팬들의 응원 덕분에 소중한 1위를 할 수 있었다"며 "이제 막 시동을 걸었으니 앞으로도 멋진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