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경제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기업] "200조 시장 노린다"...현대모비스 'K-자동차 반도체 동맹' 구축

2025.09.30 오후 03:02
AD
현대모비스가 국내 20여 개 기업, 연구기관과 함께 국내 첫 민간 주도 자동차 반도체 협력기구를 구축했습니다.

현대모비스가 주축이 된 'K-자동차 반도체 동맹'은 차량용 반도체를 독자적으로 설계, 생산하는 능력을 확보해 안정적인 공급 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연평균 9% 성장률을 기록 중인 세계 차량용 반도체 시장은 오는 2030년 200조 원 규모로 커질 전망입니다.

현대모비스 이규석 사장은 현재 5% 이하인 반도체 국산화율을 2030년에는 10% 이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YTN 이지은 (jelee@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AD

실시간 정보

AD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5,36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494,553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83,067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