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국제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한국 잡은 베트남, 축제 분위기...금성홍기 오토바이 행렬

2026.01.24 오후 05:15
AD
베트남 축구 대표팀이 아시아축구연맹 U-23 아시안컵 3·4위전에서 한국 대표팀을 이기자 베트남 거리는 축제 분위기로 변했습니다.

베트남 일간 투오이 트레 뉴스는 경기 종료 직후부터 거리에 인파가 쏟아져 나와 베트남 국기인 ’금성홍기’를 흔드는 사람들과 오토바이 행렬로 가득찼다고 전했습니다.

시민들은 "베트남 승리" 구호를 외치며 승리를 만끽했고, 외국 관광객들도 응원에 동참하며 승리를 함께 기뻐했다고 신문은 보도했습니다.

호찌민 도로에서는 오토바이 행렬이 1km 가량 이어져 현지 교통경찰관이 주변에 배치됐습니다.

일부 오토바이 운전자들은 도로 중앙분리대에서 반대편 도로의 다른 오토바이 운전자들과 하이파이브를 하기도 했습니다.

베트남 현지 매체들은 자국 대표팀의 승리 소식을 속보와 분석 기사로 잇따라 전했습니다.

VN 익스프레스는 1골 1도움으로 활약하던 응우옌 딘 박이 2-1로 앞선 후반 41분 퇴장당하며 수적 열세에 놓였지만 승부차기까지 끌고가 승리했다며 김상식 감독의 전술 운용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경기 후 김 감독은 "골을 넣은 딘 박이 다소 들뜬 분위기에서 실수로 퇴장까지 당해 어려운 상황을 맞았지만, 선수들을 믿었다"며 "10명뿐이었지만 끝까지 버틸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베트남 팬들은 김 감독이 ’다크 매직’을 썼다며 그의 사진에 영화 해리포터 시리즈의 마법사 복장을 입힌 합성 사진을 만들어 SNS에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YTN 권준기 (jkwon@ytn.co.kr)

AD

실시간 정보

AD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5,26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545,475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28,977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