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YTN 실시간뉴스] 탄핵심판 카운트다운..."3월 9일 선고 관측"

2017.02.12 오전 08:01
■ 박근혜 대통령 탄핵을 촉구하는 촛불집회가 서울 광화문광장을 비롯해 전국 70여 곳에서 열렸습니다. 탄핵 기각과 특검 해제를 요구하는 집회도 함께 열렸지만 충돌은 없었습니다.

■ 촛불과 태극기로 갈린 어제 집회는 사실상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심판 선고 시점을 둘러싼 힘겨루기로 보는 분석이 지배적입니다. 아직 단언하긴 어렵지만, 재판부가 속도를 올리고 있는 만큼 3월 9일이나 그 다음 주에 결정이 날 것이란 분석에 힘이 실리는 모습입니다.

■ 특별검사팀이 박 대통령 대면조사를 위해 출석 통지서를 보내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청와대 압수수색 소송을 심리할 법원 재판부는 내일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 충북 보은군의 한우 농장에서 다섯 번째 구제역 확진 판정이 나왔습니다. 항체 형성률이 100%인 농장에서도 의심 증상을 보여 물 백신 논란이 가열될 전망입니다.

■ 대선 주자 가운데 문재인 전 민주당 대표가 부동의 1위를 지키는 가운데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돌풍을 일으키고 있어 민주당 경선에 국민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반면에 여권에서는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의 대안을 찾지 못해 혼란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 구속영장이 기각됐던 최경희 전 이화여대 총장에 대해 특검이 다시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이번에는 정유라 특혜 입학 지시 혐의에 국회 청문회 위증 혐의가 추가됐습니다.

■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번 주 초 새로운 이민 규제 행정명령 발동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위헌 소송과 입국 거부 사태 등 또다시 혼란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오늘은 눈이 그친 뒤 맑은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아침은 춥겠지만, 낮부터 누그러들 것으로 보입니다. 당분간 큰 추위는 없을 거란 예보입니다.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