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Star

[Y현장] "평생 해 볼 메이크업 다 했다"…'레이디 두아' 신혜선의 새로운 얼굴들(종합)

2026.02.10 오후 12:06
배우 신혜선의 미처 보지 못한 새로운 얼굴들이 넷플릭스 시리즈 '레이디 두아'에서 펼쳐진다. 정체를 알 수 없는 미스터리한 인물을 연기하며, 각 페르소나를 표현하기 위해 화려하고 다양한 스타일링을 마음껏 시도한 것.

넷플릭스 시리즈 '레이디 두아'의 제작발표회가 오늘(10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장충동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작품 연출을 맡은 김진민 감독과 배우 신혜선, 이준혁이 참석했다.

'레이디 두아'는 가짜일지라도 명품이 되고 싶었던 여자 '사라킴'과 그녀의 욕망을 추적하는 남자 '무경'의 이야기다. 넷플릭스 시리즈 '인간수업', '마이네임' 등 탄탄한 연출로 호평을 받아온 김진민 감독과 신예 추송연 작가가 만나 선보이는 작품이다.

김진민 감독은 인간의 욕망을 작품의 주요 소재로 꼽았다. 김 감독은 "욕망을 쫓는 사람과 욕망을 쫓는 사람을 쫓는 사람으로 꽉찬 작품이다. 보면서 나의 욕망을 드라마와 함께 마음껏 펼쳐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연출로서는 대본 구성이 재밌다고 생각하며 도전했다"라고 소개했다.

극 중 욕망을 쫓는 사람은 신혜선, 욕망을 쫓는 사람을 쫓는 사람은 이준혁이 맡았다. 신혜선이 극 중 정체를 알 수 없는 미스터리한 인물 '사라킴'으로, 이준혁이 끈질긴 집념으로 '사라킴'의 흔적을 추적하는 형사 '무경'으로 분해 연기 호흡을 맞춘 것.

신혜선은 "장르적인 걸 굉장히 하고 싶은 시기였다. 의문스러운 사건이 있고, 그 사건이 한 여인을 중심으로 돌아간다. 그 '사라킴'이라는 인물의 다양한 정체성이 대본에 나오는데 흥미로웠고, 결말이 궁금해서 이 작품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다"라고 출연 계기를 밝혔다.



김진민 감독은 타이틀롤을 맡은 신혜선을 믿었다고 밝혔다. 김 감독은 "여러 얼굴로 해 달라고 요구를 해도, 배우의 포텐셜이 있지 않으면 그게 나오지 않는다. 캐스팅을 한 순간 제가 하는 일은 거의 끝났다. 혜선 씨를 만나고 나서, 작업하면서 나는 '저 사람을 믿는다' 하나였다"고 말했다.

이준혁의 역할도 작품의 완성도를 위해 중요했다고. 김진민 감독은 "남자 형사의 시선이 시청자의 시선이라 생각했다. 누가 연기하느냐에 따라 드라마의 색깔이 많이 달라질거라 생각했다. 잘 하지 않으면 드라마의 균형점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잘 해보자'라고 했다"라며 그의 연기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준혁은 연출과 상대 배우를 믿고 출연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그는 "배우로서 어느 지점에서 꼭 거쳐야 하는 역할이라 생각했고, 또 혜선 씨가 한다는 얘기를 들고 안정적인 마음이 생겨서 하게 됐다. 감독님도 저를 닦아주실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을 많이 했다"라고 말했다.

두 배우는 감독의 조언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덧붙였다. 특히 신혜선의 경우 연기하는 인물이 미스터리하고, 정체를 알 수 없는 분위기에 휩싸여 있는 만큼 표현함에 있어 고민이 많았기 때문에 감독과 상의를 많이 했고,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신혜선은 "완전히 다른 사람으로 표현해야 할 것인가, 비슷한 선상 안에 놓인 사람처럼 해야 할 것인가를 고민했다. 감독님과 상의를 많이 했고, 연기적으로 크게 변화를 주지는 못할 것이고, 시각적으로 극명하게 변화를 줘야겠다 생각했다. 각 페르소나가 입은 의상, 화장법에 차이를 줬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평생 해 볼 메이크업은 다 해본 것 같다"라며 "사라킴은 정말 많은 걸 했다. 렌즈도 끼고, 속눈썹도 하고, 가발도 바꿔줬다. 저는 기본적으로 많이 하는 걸 불편해 하는 스타일인데, 지나고 보니 나름 재미있었다. 또 한 번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많이 꾸며주셨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배우들은 시청자들 역시 재미있게 작품을 보면 좋겠다는 소망을 밝혔다. 신혜선은 "제가 그동안 안 했던 모습들도 있어서 그런 게 어색하지 않게 보였으면 좋겠고, 여러 번 보고 싶은 시리즈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이준혁은 "진심을 갖고 만든 작품인 만큼 보는 분들도 깨달음과 즐거움을 받으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넷플릭스 시리즈 '레이디 두아'는 오는 13일 오후 5시 공개된다.

[사진출처 = OSEN]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