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국제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헝가리 유람선 침몰 '새 영상' 공개...후진·정지 후 다시 전진

2019.06.02 오전 01:59
background
AD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 강에서 침몰한 유람선 '허블레아니'가 추돌 사고를 당할 당시의 상황이 찍힌 새로운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앞서 현지 경찰이 지난달 30일 공개했던 영상은 추돌 사고를 낸 선박 '바이킹 시긴'호가 허블레아니를 지나가면서 가리고 있지만, 이번 새 영상은 두 선박이 향하는 앞쪽에서 촬영된 것입니다.

이 영상에서 가해 선박은 추돌 사고를 낸 뒤 후진했다가 20초 정도 정지한 뒤 다시 강 상류 쪽으로 전진했습니다.

바이킹 시긴 호가 후진했다가 다시 앞으로 가는 모습이 공개된 것은 처음입니다.

헝가리 현지 언론은 이 영상을 분석한 기사에서 사고 직후 물에 빠진 5∼6명의 움직임을 볼 수 있으며, 바이킹 시긴 호의 승무원들이 황급하게 뛰어다니며 구명조끼 2개를 던지는 모습도 볼 수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또 추돌 직전에 허블레아니 호 선미 갑판 위에 있는 일부 승객들의 모습과 바이킹 시긴 호의 갑판 위에 있던 승객들이 사고 직후 소리를 지르는 듯한 모습도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이 영상에서 가해 선박이 후진할 때쯤에는 폐쇄회로 카메라가 설치된 방향에서 한 남성이 사고지점을 향해 손짓하는 장면도 보입니다.

새 영상을 공개한 '크루즈 동맹'은 현지 유람선 업체들을 회원사로 두고 있으며, 이번에 사고를 당한 허블레아니의 소속 선사인 '파노라마 데크'도 소속돼 있습니다.
특별 이벤트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51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58,570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630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