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사회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YTN 실시간뉴스] 오늘 취약계층 280만 가구에 긴급재난지원금 현금 지급

2020.05.04 오전 06:30
AD
■ 정부가 모레부터 '사회적 거리 두기'를 끝내고 '생활 방역'으로 전환하기로 했습니다. 그동안 문 닫았던 시설의 운영이 단계적으로 재개되는데 마스크 하기와 손 씻기, 거리 두기는 계속해야 합니다.


■ 교육부가 오늘 초중고등학교의 등교수업을 언제, 어떻게 시작할지를 발표합니다. 18일에서 20일쯤 시작될 거로 보이는데 고3 학생은 다른 학년보다 일주일 먼저 등교하는 방안이 유력해 보입니다.

■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이 오늘부터 취약계층 280만 가구에 먼저 현금으로 지급됩니다. 나머지 가구는 오전 9시부터 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누가 세대주인지와 가구원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청와대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건강 이상설과 관련해 김 위원장이 가벼운 시술을 포함해 어떤 수술도 받지 않은 것으로 판단한다고 밝혔습니다. 청와대는 자극적인 표현으로 못 걷는다거나 사망했다고까지 주장한 태영호, 지성호 두 탈북자 출신 당선인들에 대해 이틀째 강한 유감을 나타냈습니다.

■ 38명이 희생된 이천 화재의 희생자 유해는 모두 찾았지만 정확한 화재 원인은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분향소를 찾은 정세균 국무총리는 철저히 수사해 진상을 규명하고 책임자를 엄벌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 오늘 서울 한낮 기온이 26도로 예년 기온을 4도가량 웃도는 등 어제에 이어 오늘도 이른 더위가 계속됩니다. 서울 등 중북부 지역에는 여전히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71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54,580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4,454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