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전국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YTN 실시간뉴스] 수도권 집중호우...토사 덮치고 정전까지

2022.06.24 오전 06:16
AD
■ 밤사이 수도권에 집중호우가 내리면서 곳곳에서 피해가 잇따랐습니다. 토사가 흘러내리고 강풍에 가로수가 쓰러져 전기공급이 끊기기도 했습니다.


■ 장마전선이 남하하면서 호우특보가 내려진 남부지방 곳곳에 시간당 30mm 이상의 매우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 최고 150㎜ 이상의 비가 내리겠고, 오전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 정부가 현행 주 52시간 노동제를 노사 합의를 전제로 근무시간을 계산하는 기준을 월 단위로 바꾸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노동계는 반발하고 있습니다.

■ 원/달러 환율이 금융위기 이후 약 13년 만에 천3백 원을 넘어섰습니다. 수입 원자재 가격이 급등한 데다 환율까지 오르면서 업체의 경영난이 심화하고 있습니다.

■ 국내에서도 원숭이두창 확진자가 나왔지만, 방역 당국은 코로나19와 달리 대부분 밀접접촉으로 감염된다며 확산 가능성은 적다고 밝혔습니다. 세계보건기구는 원숭이두창을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로 선포할지 검토하기 위한 긴급회의를 열었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이 경찰 고위 인사 번복 논란에 대해 국기 문란이라고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경찰 지휘부는 말을 아꼈지만, 내부에선 반발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 유럽연합, EU 회원국 정상들이 우크라이나에 EU 가입 후보국 지위를 부여하는 데 합의했습니다.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역사적인 순간이라며 우크라이나의 미래는 EU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 총기 참사가 이어지고 있는 미국에서 연방대법원이 공공장소에서 권총 휴대를 허용하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총기 규제 강화를 추진하고 있는 바이든 대통령은 매우 실망했다고 밝혔고, 의회는 규제 강화 논의에 나섰습니다.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2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74,922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157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