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시리즈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자막뉴스] 벨라루스에 중무기 속속 도착...러 '전세 역전' 시도

자막뉴스 2022.10.19 오전 04:22
AD
우크라이나 북쪽 벨라루스에 러시아군 병력과 탱크, 장갑차 등 중무기가 속속 도착하고 있습니다.


벨라루스에 주둔할 러시아 병력은 당초 천 명에서 9천 명으로 크게 늘어났습니다.

러시아 파견 부대의 주력은 전차 부대와 신속 투입 보병 그리고 포병 등입니다.

[발레리 레벤코 / 벨라루스 국방부 국제군사협력 부장 : 러시아 서부 군구 소속 전차 부대, 신속 기동 보병, 포병, 지원 부대 등이 벨라루스 영토에 도착할 것입니다.]

병력과 함께 러시아의 탱크 170대와 장갑차 200대 등도 벨라루스에 투입되고 있습니다.

러시아군은 벨라루스의 동부와 중부의 군 훈련장에 배치됐습니다.

앞서 벨라루스는 러시아의 공군도 합류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벨라루스 국경에서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까지의 거리는 불과 100km 정도.

이 때문에 러시아 벨라루스 연합군이 직접 키이우 공격에 나설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다른 전선에서 밀리고 있는 러시아가 수도 공격을 통해 전세 역전을 시도할 거라는 관측입니다.

벨라루스 군은 우크라이나와의 국경에서 이미 순찰과 훈련을 강화하기 시작했습니다.

[예브게니 / 벨라루스 국경 경비군 중대장 : 공중과 지상에서의 적이나 불법적 무장세력 그리고 불법적 차량 침투 등을 막는 훈련을 매일 실시하고 있습니다.]

벨라루스는 러시아와의 연합군 편성이 국경을 지키기 위한 것이라며 자세를 낮추고 있습니다.


러시아도 후방 위협으로 전력 분산을 노릴 뿐 실 제 공격에 나서기 어려울 거라는 예상도 나옵니다.

만약 러시아가 벨라루스를 끌어들여 키이우를 다 시 공격할 경우 전쟁의 최대 변수가 될 전망입니다.

YTN 강성웅입니다.


영상편집 : 이영훈
그래픽 : 강민수
자막뉴스 : 윤희정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69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52,939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4,171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