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스포츠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벤투호 브라질전 앞두고 훈련...네이마르 부상 복귀

2022.12.04 오후 04:39
AD
[앵커]
세계 최강 브라질과 16강 대결을 앞둔 우리나라 축구대표팀이 오늘 다시 몸을 풀었습니다.


카타르 도하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김동민 기자!

[기자]
네, 저는 우리나라 축구대표팀이 훈련하고 있는 알에글라 훈련장에 나와 있습니다.

[앵커]
대표팀이 조금 전에 공식 훈련을 공개했는데, 선수들 컨디션은 어떻게 보였습니까?

[기자]
네, 우리 대표팀 선수들은 한국 시간으로 오후 4시쯤 훈련을 시작했습니다.

당초 15분 정도 공개하기로 했는데 30분 넘어서까지 공개를 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인의 축구 축제를 더 즐기게 됐다는 즐거움이 훈련장에서 느껴졌습니다.

김민재 선수만 따로 사이클을 타며 회복훈련을 했고 나머지 선수들 모두 정상적으로 훈련에 임했습니다.

대표팀 오늘 밤 10시 15분에 브라질전 공식 기자회견을 할 예정이고 벤투 감독과 김진수 선수가 나올 예정입니다.

벤투 감독은 지난 2차전 가나전 퇴장으로 인한 추가징계는 없기 때문에 브라질과의 16강전은 벤치에서 선수들을 지휘할 예정입니다.

또 경기장도 바뀝니다. 조별리그 세 경기는 모두 에듀케이션 스타디움에서 치렀는데, 16강전은 스타디움 974에서 열립니다.

카타르 국제전화 대표번호인 974를 따와서, 974개의 컨테이너 박스를 사용해 지어진 경기장입니다.

대표팀은 경기장 답사 대신 휴식을 취하기로 해서 따로 경기장을 미리 방문하지는 않았습니다.

[앵커]
브라질 대표팀에도 부상 선수들도 많다고 하는데 어떤 상황입니까?

[기자]
피파랭킹 1위 브라질은 역대 월드컵에서 5번이나 우승한 명실상부한 축구 강국이고, 이번 월드컵에서도 가장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히고 있습니다.

지금 브라질은 지난 여름, 우리와 평가전을 치를 때만큼 최상의 전력은 아닙니다.

세비야의 레프트백인 텔레스와 유벤투스의 레프트백 산드루는 모두 부상이고 아스널의 공격수 제주스도 부상입니다.

하지만 이 가운데 산드루 선수는 16강전에 나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리고 네이마르 선수도 훈련장에 복귀했습니다.

또 브라질의 백업 자원들도 세계적인 선수들인 만큼 우리도 우리의 것을 잘 준비해서, 브라질과 잘 싸워주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 축구 대표팀은 이번 월드컵송 드리머스의 가사처럼, 믿고 있기 때문에 그것은 일어난다는 것을 경기장에서 이미 보여줬습니다.

세계 최강이라 하더라도,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쏟아붓는 멋진 16강전을 펼쳐주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카타르 도하에서 YTN 김동민입니다.


YTN 김동민 (kdongmin@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82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62,299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7,449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