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사회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애국의 끝판왕"…日 수출 포기하고 '독도의 날' 기념판 출시한 이 회사

2024.09.30 오후 03:56
이미지 확대 보기
"애국의 끝판왕"…日 수출 포기하고 '독도의 날' 기념판 출시한 이 회사
'독도의 날' 기념 특별 에디션 / 성경김 제공
AD
독도가 표시된 한반도 지도가 그려져 일본에 수출하지 않는 것으로 유명한 '지도표 성경김'이 이번에는 '독도의 날' 기념판 김을 출시했다.


오늘(30일) 성경김은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기념해 제작한 성경 재래김 독도의 날 특별 에디션을 10월 1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념판은 성경식품의 대표 상품인 성경 식탁김(재래김)과 녹차 올리브유 식탁김으로, 독도의 사진과 그림을 활용한 2가지 포장지에 포장된다.

또한 '독도의 날 에디션' 수익금 일부는 독도사랑운동 본부에 전달돼 독도 수호기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1994년 설립된 성경 식품은 독도를 포함한 한반도 지도를 상표로 '지도표 성경김' 상표권을 출원했는데, 2017년부터 꾸준히 독도 사랑, 독도 알리기 등 독도 관련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의 주요 김 수출국인 일본의 수입사 측이 독도를 문제 삼아 포장지 수정을 요청했지만 '대한민국 지도에는 당연히 독도가 표기돼야 한다'며 아예 일본 수출을 포기해버린 일화로도 한 차례 명성을 얻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나도 구매하겠다", "이게 애국이다", "잘한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성경김은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섬, 독도를 기념하는 독도의 날을 맞아 판매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디지털뉴스팀 박선영 기자




YTN 박선영 (parksy@ytn.co.kr)

특별 이벤트 배너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68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54,723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3,917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