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국제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알리·테무서 '태극기' 검색하면 오류 수두룩..."韓 소비자 기만"

2025.03.13 오전 08:56
이미지 확대 보기
알리·테무서 '태극기' 검색하면 오류 수두룩..."韓 소비자 기만"
테무에서 판매 중인 '문양 오류' 태극기 티셔츠 =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제공
AD
중국 이커머스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에서 '태극기'나 '한국 국기'를 검색하면 태극기 문양에 오류가 있거나 아예 엉뚱한 상품이 나오는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3·1절 연휴 누리꾼 제보로 이 같은 사실을 확인했다"며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조치해 줄 것을 강력히 요청한다"고 밝혔다.

실제로 테무에서는 태극기의 건곤감리가 잘못 그려진 티셔츠가 다수 발견됐고, 심지어 일본을 상징하는 꽃 중 하나인 벚꽃을 배경으로 한 태극기도 판매 중이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태극기를 찾아본 결과 태극기와 관련 없는 미국 성조기와 영국 유니언 잭이 등장하거나, 강아지 담요 등 제품이 무분별하게 노출됐다.

서 교수는 "테무의 한국인 월간 활성 이용자 수는 약 800만 명, 알리익스프레스는 약 900만 명을 상회한다"며 "전 세계인이 찾는 쇼핑 플랫폼에서 국기의 '엉터리 디자인'을 방치하고 제재하지 않는 것은 그 나라 소비자를 기만하는 행위"라고 지적했다.

이어 "특히 타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장사를 하는 글로벌 기업이라면 해당국 상징물에 대해서는 철저히 관리하는 것이 최소한의 비즈니스 예의"라고 강조했다.

YTN digital 이유나 (lyn@ytn.co.kr)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5,25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543,461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28,427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