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경제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온라인 게임 피해 매년 증가...지난해 80% 급증

2025.04.20 오후 12:00
AD
한국소비자원은 온라인 게임 관련 소비자 피해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며 유료 아이템 구입과 관련해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소비자원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22년부터 2024년까지 온라인 게임 관련 피해구제 신청 건수는 총 1,055건으로,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만 519건이 접수돼 전년 대비 80.2%나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피해 유형별로 보면 게임이나 유로 아이템을 구매한 후 철회 또는 계약 해제를 요구할 때 취소가 되지 않는 등의 계약 관련 피해가 62.8%로 가장 많았습니다.


미성년자의 유료 결제에 따른 피해구제 신청도 9.8%로 집계됐습니다.

소비자원은 국내에 영업장 또는 고객센터 등을 가지고 있지 않은 해외 게임사의 경우 피해구제가 어렵다며 해외 게임 이용 시 사업자의 국내 연락처 등 정보를 확인하고 신중하게 구매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YTN 오동건 (odk79829@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5,25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543,249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28,462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