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스포츠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현장영상+] 최가온 "클로이 김이 꽉 안아줬는데 행복함과 뭉클함 느껴"

2026.02.14 오후 07:16
AD
[앵커]
스노보드 여자 하프파이프에서 금메달을 따낸 최가온 선수가 현지에서 기자회견을 진행합니다.

이번 올림픽에서 우리 대표팀에게, 또 한국 설상 종목에 첫 금메달을 안긴 소감을 밝힐 전망인데요.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최가온 / 하프파이프 금메달]
안녕하세요. 스노보드 하프파이브 국가대표 최가온입니다.

[기자]
지금 메달 따고 왔는데 주변에서 많은 축하를 받았을 것 같아요. 어떤 축하들이 가장 기억에 남는지하고 메달리스트로서 실감이 어떤지, 한 가지 마지막은 한국 돌아가서 어떤 일정들이 있는지, 아직 시즌이 남아 있기는 했는데 계획 부탁드립니다.

[최가온]
먼저 가족분들한테 가장 메시지가 길게 많이 축하한다고 많이 왔고 그다음 주변 친구들, 부모님들께서도 다 저한테 카톡이나 메시지로 축하한다고 많이 전해 들었어요. 그리고 일단 한국 가서는 쉬면서 어떤 걸 할지 생각해 볼 것 같고. 그리고 지금 메달 딴 지 이틀인지 하루인지 지났는데 아직도 꿈 같고 너무 행복하고 실감이 안 나서 지금 일단 잘 즐기고 있는 중입니다.

[기자]
일단 금메달 정말 축하드리고요. 경기 끝나자마자 클로이 김 선수가 와서 끌어안아주는 장연이 굉장히 많은 감동을 자아냈는데 그 당시 상황과 당시에 기쁨과 이런 부분들도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최가온]
클로이 언니가 자기 끝내고 내려와서 1등한 저를 보고 꽉 안아주셨는데 그때 정말 행복함과 클로이 언니를 넘어섰다? 그런 느낌도 들면서 뭉클함이 딱 와닿았어요. 그리고 클로이 언니는 항상 저에게 좋은 말씀, 멘토를 많이 해 주셨는데. 그래서 그때 눈물이 다시 터져나왔어요.

[기자]
많은 분들이 국내에서 못 보시고 국내에서 중계로 보신 분들도 계신데. 2차 시기가 처음에는 DNS였거든요. 그래서 부상이 심각한가보다 해서 마무리 경기 못 뛰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2차 시기에도 뛰었고 3차 시기에서 멋지게 역전하는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2차 시기 DNS, 번복하는 상황, 그 상황에 대해서 설명 부탁드립니다.

[최가온]
사실 저는 DLS를 완강하게 하지 않겠다. DLS 안 해도 된다, 나는 무조건 뛸 거라고 코치님에도 말씀드렸는데 코치님은 안 된다, 너 지금 상태가 걸을 수도 없으니까 DLS를 하자, 그래서 그때 DLS를 했는데 제가 계속 의향으로 걸어보자 하고 걸으면서 다리가 좀 나아져서 그때 직전에 DLS를 철회하게 됐어요.

[기자]
금메달 축하드리고요. 최가온 선수도 아직 어리시지만 이번에 경기하시는 모습이랑 메달 따시는 모습 보고 더 어린 친구들이 나도 스노보드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수도 있을 것 같은데 그런 앞으로 꿈나무들에게 한마디 해 주신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

[최가온]
스노보드라는 하프파이브 종목은 즐기면서 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힘들지 않고 즐기면서 부상 안 나오게 잘 열심히 탔으면 좋겠어요.

[기자]

아까 부상 2차 시기 때 얘기해 주셨는데 혹시 지금 레이스 마치고 나서 몸 상태는 어떤지 일단 물어보고 싶고. 가온 선수는 어렸을 때부터 스노보드를 탔는데 혹시 스노보드 외에 취미생활이라든지 즐기는 게 있으면 소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최가온]
일단 무릎이 그때 당시 많이 아팠는데 지금은 조금 많이 좋아진 상태이고 손목이 올림픽 전에 다쳤는데 아직 그 손목이 안 나아서 한국 가서 체크해 봐야 할 것 같아요. 그리고 스노보드 외에 취미는 저는 요새는 없는데 올림픽 전에는 스케이트보드를 즐겨서 탔었어요.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AD

실시간 정보

AD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5,28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545,325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29,405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