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정보광장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재택 근무엔 '업무용' 메신저 쓰세요!

2020.03.09 오후 04:50
이미지 확대 보기
재택 근무엔 '업무용' 메신저 쓰세요!
반려견과 함께 재택근무를 하며 '네이트온' 온라인 협업툴을 사용하고 있다.
AD

SK커뮤니케이션즈㈜ (이하, SK컴즈, 대표 이상호)는 메신저 서비스 '네이트온'(http://nateonweb.nate.com)이 코로나19로 인한 주요 기업들의 재택근무로 인해 지난주 '네이트온' 이용자 수 및 메시지 전송 건수가 올해 들어 최고치를 기록하였다고 밝혔다.


SK텔레콤, KT, 카카오, NHN 등 주요 대기업들이 재택근무에 돌입한 지난 2월 24일 월요일부터 3월 1일 일요일까지 '네이트온'의 이용자 수가 큰 폭으로 증가하여 전월 동기간 대비 메시지 발송 건수가 최대 10% 이상 증가하는 등 업무용 메신저 '네이트온' 서비스의 사용률이 크게 증가되었다.

현재 부산에서 재택 근무 중인 사용자 A씨는 "출퇴근 등의 밀접 접촉이 없어 우선 안전을 보장받을 수 있어 좋지만, 가정에서 더욱 업무 시간과 개인 사생활 영역이 혼재되며 퇴근 없는 24시간이 된 것 같아 부담스럽다"며 "이제 협업툴 서비스 안정성은 기본이며, 온라인상에서도 분리된 별도의 업무 영역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실제 지난 2월 3일부터 3월 1일까지 한달 간 '네이트온'이 약 1만명의 의견을 조사한 결과 사용자들은 '업무용 메신저'로서 서비스를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다고 평가하였다. 가장 높은 31%가 '업무에 적합한 메신저'로, 19%가 업무상 자주 사용하는 대용량 파일 전송을 사용 이유로 꼽았다. 최근과 같이 재택근무 시행으로 더욱 필요해진 사용자 PC간 원격 접속 기능과 업무 히스토리 관리가 용이하며 프로젝트 멤버 관리를 할 수 있는 '팀룸'에 대한 사용자들의 호평도 이어졌다. 그 밖에 '한번 메시지', '대화창 흔들기' 기능 등 '네이트온' 만의 기능도 독보적이라고 평가하였다.
이미지 확대 보기

재택 근무엔 '업무용' 메신저 쓰세요!
'네이트온' 사용자 의견 조사 결과 : 1위 업무에 적합한 메신저

SK커뮤니케이션즈 '네이트온' 김경옥 담당은 "현재 '네이트온'에서는 공유한 문서와 파일을 저장 기간의 제한없이 편리하게 다운로드 및 검색할 수 있는 온라인 협업툴 '팀룸'을 무료로 서비스하고 있다"며 "재택 근무 중에도 향상된 업무 효율로 근무자 피로도도 줄이고, 사회 안전 확보 및 코로나 확산 저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네이트온'은 4월 이용자들의 요청이 가장 많았던 ▶메시지/파일 발송 취소 기능 적용을 시작으로 ▶파일함 사용성 및 전송 보관 주기 개선 ▶다양한 이모티콘 제공 확대 ▶팀룸 이용 편의성 개선 등의 요구사항을 연내 순차적으로 개선할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디자인과 사용성에 대한 전면 개편을 준비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 보기

재택 근무엔 '업무용' 메신저 쓰세요!
재택 근무자가 아이들과 함께 네이트온 협업툴을 사용하며 일하고 있다


YTN PLUS(mobilepd@ytnplus.co.kr)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2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75,352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147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