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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콕' 길어지니...상반기 온라인 문화활동 2배 늘어

2020.06.08 오전 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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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사태로 '집콕' 기간이 길어지면서 상반기 온라인 문화 활동이 2배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2월부터 지난 5일까지 '사회적·생활 속 거리 두기' 기간 문화누리카드 가맹점 이용을 분석한 결과, 총이용금액은 513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5% 감소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이용 비율은 12.6%, 약 29만 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 2배 수준으로 증가했습니다.

이는 통상적인 외부 활동 자제와 함께 정부 차원의 비대면 문화 활동 지원이 맞물린 결과라고 문체부는 풀이했습니다.

문체부는 또 '집에서도 슬기로운 문화누리카드 생활' 2차 행사를 오늘(8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진행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문화누리카드 누리집(www.mnuri.kr)과 문화누리카드 공식 블로그(www.mnuricard.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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